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장 죽성성당 드림세트장 맞은편 해녀와 신사 바다장어구이
    A famous restaurants 2013. 2. 24. 22:12
    반응형

     

    SBS 드라마 드림세트장 맞은편 해녀와 신사, 바다 장어구이와 해물라면 드셔보셨나요!

    영화 블로그지만 가끔 맛집도 올린답니다. 오늘 이야기 할것은 바다 장어구이와 해물라면을 팔고있는 해녀와 신사 포장식 식당을 소개할까 합니다. 맞은편은 드림세트장이 있기에 찾기도 쉬울겁니다.

     

     

    식당은 보시는바 남루하지만 음식에 쓰이는 재료만큼은 으뜸인 곳입니다. 바다장어손질도 정말 깔끔하게 해서 나옵니다. 둘이서 바다장어구이 30,000원 어치와 해물라면 2그릇 10,000원을 먹었는데 양도 넉넉했지만 싱싱한 바다장어와 해물라면에 들어간 게,조개,홍합이 정말 신선한 재료기에 추천좀 해줄려구요.

     

     

    장어구이 어느집을 가나 살아있는 바다장어를 장만해서 식탁에 올려준답니다. 하지만 바다장어는 손질을 잘해야 합니다. 해녀와 신사, 본 음식점이 맘에 쏙든건 바로 바다장어의 손질에 있었요. 보시는 바와 같이 핏기 하나없이 깔끔하게 손질되었고 뼈는 먹기 좋을만큼의 크기로 싹둑 잘라왔어요. 사장님 아들분이 손질을 했는데 듬직한 체구에 어울리지 않을만큼 세심한 바다장어 손질입니다. 양은 바다장어 중크기에 3마리인데 둘이 먹고도 남을 만큼 넉넉합니다.(제가 좀 먹는 편인데...조금 남기고 왔다는 ㅠㅠㅠ)

     

     

    간단한 찬만 나온답니다. (국적불명의 찌게다시 일본어는 쓰기 싫어서 이해해주시길...) 하지만 재료들이 아주 신선합니다. 음식점회전율이 높아야만 식재료도 신선한건 당연한 이치. 테이블은 다섯팀정도 받으면 꽉 찰 협소한 공간이지만 주인아주머니의 넉넉한 인심과 신선한 바다장어와 식재료들이 정말 맘에 드는 곳입니다.

     

     

     

    깔끔하게 손질된 바다장어와 양념장이 어울어져 바다장어의 특유한 달콤함이 입안에 맴돌더군요. 바다장어가 싱싱하지 않다면 이런 맛이 나올수가 없답니다. 천천히 양념이 베일때 까지 노릇노릇 구워서 드시면 바다장어의 참맛을 느낄수 있답니다.

     

     

    바다장어를 다먹은 후 도착한 해물라면은 국물이 신선한 해물재료와 어울려 아주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더해주더군요. 그리고 제가 홍합을 찍은 이유는 정말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 찍어올린거구요. 왜냐하면 저렇게 홍합을 다듬으려면 시간이 꽤 걸리거든요. 하지만 해녀와 신사는 홍합을 정말 깔끔히 정리해서 해물라면에 투하했더군요.

     

     

    원산지표시도 양심껏 해주셨더군요. 가리비 러시아산. 대부분은 인근해안해안에서 직접 잡으시거나 물차에서 공수를 받는다더 군요.

     

    에테르 해녀와 신사 종합평 ★★★★★★★★★☆

    해산물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 만큼 신선하며 손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만큼 깔끔하다. 잡다한 찬들은 없애고 그 메뉴에 맞게 알맞은 찬만 나온다. 그래서 더욱 바다장어의 깊은맛을 느낄수 있다. 해물라면은 게와 홍합 그리고 모시조개,콩나물과 어울어져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밥이 없다는 것 ㅠㅠㅠ (에테르 밥되게 좋아하는데) 천막에 앉아서 맞은편 운치있는 세트장을 보며 음식을 먹는것도 하나의 행복이다. 손님이 지켜야 할 에티켓은 별도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에 도로가쪽에 주차할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양방향 다 차를 세워버리면 통행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될수 있는한 한 쪽방향으로 주차하는게 좋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